여드름종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드름종류

여드름종류

여드름종류 

 

보통 여드름: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며, 흔히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경우가 이 종류의 여드름입니다.

응괴성 여드름: 여드름의 중증형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여러 개의 면포가 뭉치고 결절이 합쳐져 큰

                     고름집 같은 낭종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전격여드름: 전신증상을 동반하는 아주 드물고 심한 형태의 여드름으로 주로 10대 발생합니다.

흉터종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

사춘기 이후의 남자에ㄱ서 주로 발생하며, 동양인과 흑인에게 잘 생기고 주로 목덜미에 발생합니다.

 

여드름의 단계

1.초기 여드름: 흰색 면포, 검은색 면포

   처음 시작하는 여드름은 흰색의 알맹이로 피부과에서는 흰색면포(White Head)라고 부릅니다. 흰색의 알갱이가 피부 표면 아래 생기는데

   여드름이 생기면서 피부 표면의 각질이 두꺼워져 피부 표면에서 막히면 피지샘에게 생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목하고 고여있는 상태입니다.

 

2. 붉은 여드름

   흰색 면포나 검은색 면포 상태에서 여드름 세균이 번식하면 염증 반응이 시작되면서 붉은색 여드름이 생기고 통증이 오는데 이 붉은

   여드름의 모양을 '구진'이라고 표현하며 어때부터는 절대로 짜서는 안되므로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받아야 흉터를 남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화농성 여드름

   붉은색 여드름의 염증 반응이 더 지행되면 즉, 더 많이 곪으면 화농성 여드름이 되고 고름이 잡히게 됩니다.

   이 농포를 손으로 잡아 뜯거나 직접 짜면 여드름의 내용물뿐만 아니라 피부도 함께 떨어져 나와 심한흉터를 남깁니다.

 

 발생 시기에 따른 여드름

월경 전 여드름: 여드름이 있는 경우 월경 약 1주일 전에 여드름이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신생아 여드름: 주로 남자 아기에게 많이 생기며 저절로 없어지므로 치료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아 및 소아 여드름: 약물의 복용 또는 호르몬의 이상 때문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원인에 따른 여드름

독물성 여드름: 화학물질이 피부에 닿은 뒤 면포가 생겨 여드름이 됩니다.

화장품 여드름: 화장품에 의해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포마드 여드름: 포마드 여드름도 화장품 여드름의 일종입니다.

기계적 여드름: 물리적인 자극이 반복하여 계속 가해질 때 생깁니다.

약물에 의한 여드름: 약물에 의해서도 여드름과 비슷한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