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드름치료

여드름치료

먹는 약

1. 아이소트레티노인(Isotretinoin):

   증상이 아주 심한 여드름이나 결절 낭종성 여드름에 주로 쓰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주로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고 모닝이 딱딱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2. 항생제

   먹는 항생제는 주로 여드름균의 생성을 억제하며 항소염 작용을 한다고 하나 면포에 직접 작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에스트로겐 호르몬제

   여드름 치료제로 호르몬제 가운데서는 에스트로겐 약물을 많이 써왔는데 이는 에스트로겐에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4. 부신피질 호르몬제

   스테로이드 여드름을 야기할 수 있지만 증상의 개선이어려운중증의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보입니다.

 

바르는 약

1. 면포성 여드름 - Retinoid(비타민A유도체)사용

   - Tretinoin(트레티노인): 각질을 벗겨내어 모낭이 파괴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염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며 막혀 있는

                                     모공을 열아줌으로써 모낭 안에 번식해 있던 여드름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 Adapalene(아다팔렌): 트레티노인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자극이 적은 제제로 크림이나 겔 형태로 사용됩니다.

 

2. 염증성 여드름

   - 벤조일과산화물(Benzoyl peroxide): 벤조일과산화물은 여드름 세균(P.acnes)에 강력한 향균작용을 하여 주로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으로 쓰입니다.

   _ 국소 도포 항생제: 모낭벽을 자극하여 모낭을 막아주어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유리 지방산을 줄여줌으로써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레이저 치료

치료.1 옴니룩스

410mm 파장영역에 있는 Blue Light를 흡수 하고 광자극 반응을 통해서 박테리아를 파괴 할 수 있는 Singlet oxygen이

나오게 되며 이 반응은 Photodynamic therapy(광역동 반응 원리)입니다.

장점

-시술 소요시간이 10분종로 짧음.

-단독치료가 가능하며 여드름 관리와 병행하면 효과 적입니다.

-붉은 염증성 여드름에 사용

 

치료.2 LED

LED는 여드름붉은 기름 완화시키며 여드름 균을 사멸하여 염증을 완화해 줍니다.

장점

-시술 소요시간이 짧음.

-단독치료가 가능하며 여드름 관리와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

-붉은 염증성 여드름에 사용.

 

치료.3 스무스빔

1450mm 파장으로 피지선에 열손상을 주어 피지선의 구조를 변화시켜 줍니다.화농성 여드름 및 등과 가슴에 난 여드름에 사용됩니다.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 시스템(DCD)이 있어 피부의 표피를 냉각시키면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레이저로 염증성 여드름에도 사용됩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