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흉터치료

Scar Care

여드름흉터란?

주위정상피부보다 피부가 매끄럽지 못한 피부상태로 심하게

염증이 생겼던 부위였거나 2차 감염으로 손상된 피부조직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한번 생긴 흉터는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으니 치료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한가지 치료법만으로 시술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복합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흉터의 원인

여드름을 함부로 손으로 짜거나 심하게 곪아 터진 경우에는 여드름 주위에 정상적인 피부 조직이 파괴되고 흉터 조직으로 대체되어 여드름 흉터가 남습니다.

여드름 흄터는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잘못된 여드름 관리 또는 여드름 압출 시 너무 강하게 압출하게 되면 여드름 부위뿐만 아니라

정상 피부조직까지 손상을 입어 살점이 떨어져 나가면서 패인 흉터가 발생하기도 하며,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염증이 심하게 발생되어 표피층과 진피층이 파괴가 되면서 패인 흉터가 방생할 수가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의 종류

1. ICE-PICK: 얼음을 깨는데 사용하는 송곳으로 찍어 놓은 듯한 흉터로 얼음 송곳 모양 흉터라고도 합니다.

2. ROUND: 입구가 좁고 깊은 것이 특징이고 가장 치료가 어려운 흉터 중에 하나입니다.

3. BOXCAR: 각진형태로 파진 여드름 흉터입니다.

4. 켈로이드: 위의 3가지 흉터가 피부보다 꺼진 흉터라면 켈로이드 흉터는 튀어 나온 흉터입니다.

 

여드름 흉터의 치료

치료.1 프락셀(모자이크, 셀라스)

프락셀이란?

프락셀 레이저는 1c㎡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마이크로 레이저 빔이 조사한 부위(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의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1c㎡에 300개에서 2000개 정도의 모공보다도 미세한 치료기동을

뜷고 그 미세치료구역이 재생되면서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치료.2 레이저 박피(CO2/어븀레이저)

레이저 박피란?

co2와 어븀 야고 레이저 를 이용하여 흉터주위를 직접 깎아내는 레이저치료를 합니다.

레이저로 피부를 얇게 깎아내므로 정밀한 시술이 가능한데 흉터 경계부위를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흉터 부위의 진피층 콜라겐 섬유의 증식을

유도하여 흉터를 재생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치료.3 메조롤러

메조롤러란?

약 200개정도의 아주 미세한 침틀이 박혀 잇는 롤러로 원하는 피부부위를 자극 해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때 자연적 상처치유 작용으로 표피를 상하지 않고 진피층에 콜라겐을 자체 생성하여 여드름 흉터, 튼살 개선, 미백, 피부 리프팅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치료.4 크로스 요법

크로스 요법이란?

100%TCA 용액을 이용하여 패인 부위에 화학제를 발라주어 패인부위의 콜라겐섬유 증식을 유도하여 흉터가 차 올라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