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상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드름상식

여드름상식

치료시 알아야 할 것들

1. 필링시

   종류에 따라 반응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시술 후 몇 일은 얼굴이 붉고 각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질탈락은 정상적인 과정이며 1주정도 지나면 호전됩니다.

 

2. 압출 후 붉어짐

   여드름을 짜고 난 후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라 수시간에서 후루 정고 짠 부위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3. 피지조절제 복용시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입술이 마르고 얼굴과 몸이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계절의 경우 복용량을 줄이고 물 접촉 횟수를 줄이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줍니다.

   피지 조절제 복용 후 2개월 이내  임신을 하면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어 필히 조심해야 합니다.

 

4. IPL 여드름 치료 후

   일주 정도 잡티부위가 더욱 검어졌다 떨어져 나가며 더욱 맑은 피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일주 정고는 사우나와 스크럽제 사용을 피해주고 딱지를 일부러 떼지 않아야 합니다.

 

5. PDT 치료 후

   1주정도 갈색화되는 현상이 있으며 1주정도 후에 가벼운 각질로 떨어져 나갑니다.

   레뷸란 도포후 다음 날까지 햇빛 차단을 잘 해야합니다.

 

올바른 생활습관

1. 충분한 수면 & 금주

   잠을 잘자고 술을 피하여 여드름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합니다.

 

2. 올바른 세안 습관

   세안은 여드름 전용 세안제로 하루 2-3회정도 피지가 잘 빠지도록 가볍게 미지근한 물로 합니다.

   충분한 거품을 내어 깨끗하게 세안하되 과도한 마찰은 피지선을 자극하므로 피해주시는데 좋습니다.

 

3. 메이크업 금지

   화장시에는 파우더나 모공을 막는 유분 화장을 피하여 피지 뱌출이 잘되게 하며 가급적

   기초 제품(스킨, 로션, 에센스) 정도만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외선 차단

   평소 색소침착 예방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며 역시 여드름 제품을 사용합니다.

 

5. 손으로 짜자 않기

   집에서 손으로 짜게 될 경우 2차감염이나 조직의 손상이 우려되므로 절대 만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